정보공유

엑셀 파일 PDF파일로 변환 저장 하는법

job소리 2023. 9. 7. 06:46

 

PDF란?
PDF파일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어입니다. 어도비 시스템에서 개발한 파일 형식입니다.
다양한 웅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에서 일관된 형식으로 문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PDF는 저장된 문서를 그대로 보존하게 됩니다.
폰트, 이미지, 레이아웃등 다른 곳에서도 동일하게 표시되죠.
또한 파일을 암호화킬 수 있어 문서보안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흔히 회사에서 인쇄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현재 많이 발간되는 이북 같은 경우도 PDF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럼, 많이 사용되는 엑셀에서 PDF파일로 변환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엑셀 파일을 실행시킨 후 좌측 상단에 "파일"을 열어주세요.

 

 

2. "파일"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메뉴 부분에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줍니다.

3. 엑셀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할 것을 선택해 주고
저장유형에서 드롭다운 메뉴에 PDF를 선택 후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엑셀파일이 PDF파일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간단 단축키 사용법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등 간단하게 건더 뛸 수 있는 단축키는
Ctrl + Shift + S입니다.

엑셀을 실행시킨 뒤 단축키를 눌러주면, 바로 저장유형으로 넘어옵니다.

 

견적서 무료양식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jobsori90.tistory.com/51